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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프라, ‘스트릿 스타일 아이콘’ 프로미스나인 이채영과 함께한 힙한 ‘쿨 시크’ 핫 썸머 시즌 화보 공개

올여름 수프라의 패션은 뜨거울수록 힙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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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앤에프

F&F, 테헤란로 新사옥 시대 개막… 글로벌 패션 리더 도약 가속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강남 테헤란로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하며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를 위한 컨트롤타워를 구축했다. 신사옥은 임직원들의 액티브 워크라이프를 지원하는 업무환경을 갖추고 고속 성장 중인 핵심 브랜드들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전략적 거점이 될 전망이다. F&F의 신규 사옥은 지상 14층, 지하 5층 규모로, 글로벌 사업 확장으로 그동안 분산돼 있던 사업부들을 한 곳으로 모아 사업부 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고 업무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 임직원의 역량이 극대화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인프라도 갖추었다. Well-being을 위한 좋은 식단을 갖춘 사내식당과 피트니스센터는 임직원들의 건강하고 Active한 삶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강남의 주요 지하철역과 가까워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 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보다 넓고 쾌적한 업무환경과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회의실 및 라운지 시설은 구성원 간의 활발한 소통과 창의적 아이디어 향상에 큰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김창수 회장은 신사옥 입주 당일인 14일, 임직원들과 함께 오픈식을 진행하며 “2008년 역삼동 사옥에 입주할 당시는 리먼 사태로 시작된 전세계적인 금융위기의 해였다. 새집에 들어가자마자 세계 경제가 요동치는 위기의 상황이었지만, 우리 회사는 멋진 사옥에서 멋진 아이디어들을 내며 위기를 극복했다”라고 말하며 “신사옥으로 이사한 올해도 데자뷔 같이 전세계 경제가 출렁이고 있다. 이렇게 미래가 불투명해지는 시기에는 세상의 큰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우리 회사는 이러한 큰 변화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더 큰 리더십과 더 큰 영향력을 가진 회사, 그리고 더욱 더 발전하는 임직원들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역삼 사옥은 스타일에 중점을 두었고,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기초를 다졌던 공간이었다. 반면 이곳 강남 사옥은 임직원의 액티브 라이프에 무게를 두었다”며 “새로운 업무 공간에서 지금 불고 있는 이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더 빠르고 또 아주 멋진 항해를 해 보자”고 덧붙였다. 한편, F&F는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듀베티카, 세르지오 타키니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이다. 아시아 No.1 브랜드로 성장한 MLB에 이어 지난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역시 해외 시장에 첫발을 내딛으며 빠른 속도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 K-패션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에프앤에프

세르지오 타키니, ‘뉴 클래식’의 새 얼굴로 배우 박지현 발탁! 감각적인 클래식 무드와 함께 시그니처 스타일 선보여

프리미엄 클래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2025 SS 시즌 새 화보를 공개하며, 배우 박지현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르지오 타키니는 1966년 이탈리아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설립한 브랜드로, 브랜드 헤리티지에 세련된 감각을 더해 ‘뉴 클래식’ 스타일을 제안한다. 프리미엄 클래식 브랜드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이번 배우 박지현과의 화보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 위에 과거와 현재를 잇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아내었다. 화보 속 박지현은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운 스타일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세르지오 타키니의 ‘W 클래식 여성 폴로’와 ‘W 케이블 니트 반팔 풀오버’를 착용, 활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하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뉴 클래식’ 스타일을 그녀만의 감도로 재해석했다. 특히 이번 SS 컬렉션에서 눈에 띄는 폴로 반팔 티셔츠는 세르지오 타키니의 상징적인 ‘라파챠’ 로고를 중심으로 아시안 체형에 어울리는 현대적인 핏과 세련된 톤온톤 컬러를 통해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이와 함께 공개된 반팔 니트 컬렉션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고급스러운 텍스처, 정교한 짜임새를 바탕으로 포멀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일상 속에서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준다. 세르지오 타키니 관계자는 “박지현은 세르지오 타키니가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액티브 클래식 무드를 가장 잘 표현해내는 인물”이라며 “지난 12일(현지시각)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2025 몬테카를로 마스터스’를 참관한 박지현의 클래식에 대한 생각과 브랜드 가치관에 부합하는 애티튜드가 매우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이어 “박지현 배우와 함께 한 이번 화보를 통해 현 세대에 세르지오 타키니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보다 감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세르지오 타키니는 브랜드 앰버서더 박지현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의 뉴 클래식 스타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지현은 올해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은중과 상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며, 화보 속에서 박지현이 착용한 아이템은 세르지오 타키니 공식몰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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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명동 신규 매장 오픈! 명동점 전용 변우석 포토 카드 증정 등 오픈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서울 중구 명동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28일 새롭게 문을 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명동 매장은 2층 규모로,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기적인 곡선과 질감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탐험 ‘여정’을 강조한 경험의 공간으로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이번 명동 매장 오픈을 기념해 명동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매장 2층에 위치한 팝업 포토부스가 마련되었다. 디스커버리의 모델인 배우 변우석의 사진과 함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인스턴트 네컷 포토 부스로, 누구나 무료로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픈일인 3월 28일부터 4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명동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 구매 금액에 제한 없이 선착순으로 변우석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25SS 시즌 디스커버리의 화보로 구성된 변우석 포토카드는 미공개 컷도 포함되어 있으며, 구매 고객 1인당 1세트로 한정되어 있어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명동 매장에서 1회 결제 금액 기준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픈 후 15일 동안만 진행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브랜드 앰버서더인 변우석의 친필 싸인이 담긴 ‘프레시벤트 폴튼 트레이닝 반팔 아노락’을 포함해 디스커버리 프레시벤트 티셔츠, 텀블러, 양말 등 디스커버리의 25SS 상품들이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매장 방문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들에 한해 변우석의 친필 싸인이 담긴 티셔츠, 폴라로이드 포토, 디스커버리 티셔츠 등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SNS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쇼핑의 메카이자 관광 명소인 명동에 새롭게 매장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전세계 고객들이 디스커버리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디스커버리 명동 매장에서는 디스커버리 25SS 메인 의류 뿐만 아니라 가방과 모자, 스니커즈 등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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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B, 성수동에서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재정의하다!

F&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엠엘비)가 3월 14일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성수동 특유의 트렌디한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조합해, 새로운 패션 문화 공간이자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MLB는 150년 전통을 지닌 Major League Baseball(MLB)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패션과 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2020년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 이후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반으로 K패션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현재 한국, 중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했으며, 향후 중동과 인도 시장에서도 K-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MLB는 앞서 아시아의 중심인 한국을 거점으로 명동, 한남 등 오프라인 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달아 오픈하며 MLB 브랜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에 힘입어, 3월 14일 성수 연무장길 메인 스트릿에 3층 규모의 MLB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MLB만의 힙한 라이프스타일 감성을 담은 공간을 완성했다. 성수동은 과거 공장지대에서 트렌드와 창의성이 공존하는 핫 스팟으로 변화했다. MLB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빈티지한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아, 스트릿과 패션이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완성됐다. 단순한 스토어의 개념을 뛰어넘어 성수동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컬처 스페이스’로서 내부는 성수동 공장지대로부터 이어받은 빈티지한 감성과 함께 MLB 야구장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을 자랑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신선하고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야구장의 이야기를 담은 독특한 연출이 눈에 띈다. 야구장의 조명·펜스·구조물 등을 하이테크 마감으로 터치하여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했다. 선수가 경기장 밖에서 게이트를 지나 야구의 레거시를 간직한 스타디움 안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성수동 거리에서 게이트 안쪽으로 들어오며 설치된 여러 구조물들을 지나쳐 MLB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는 여정처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국민 모자’로 불리는 MLB의 레전드 시그니처 볼캡들과 요즘 대세 레트로 스타일의 ‘빈티지 볼캡’, 힙한 라이프스타일에 적격인 고프코어 무드의 ‘바람막이’,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셀럽들의 러닝화 ‘커브러너’까지 25SS 시즌 MLB의 빈티지 스트릿 라이프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MLB KOREA 관계자는 “성수동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공간이다. MLB가 명동, 한남 등 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달아 오픈하며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는 가운데, 힙한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지 성수동에 상륙했다“라며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MLB만의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MLB KOREA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나만의 커스텀 MLB 볼캡 만들기 이벤트인 ‘PLAYGROUND in MLB’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당 익스클루시브 커스텀 비즈·와펜을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또한 MLB 카카오 채널 추가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픈 후 10일 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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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김창수 회장, EY 최우수 기업가상 마스터 부문 수상

김창수 F&F(에프앤에프) 회장이 지난 2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EY 최우수 기업가상(EY Entrepreneu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마스터(Master) 부문을 수상했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국가 경제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기업가들을 표창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로, 한국에선 18회째 진행되고 있다. ‘패션업계 미다스의 손’이라고 불리는 김회장은 ‘K패션의 세계화’를 이끄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의 IP를 프리미엄 패션으로 재탄생시키며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MLB를 의류, 모자,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만들고 글로벌 시장으로 과감하게 진출시켜 아시아 No.1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그 결과 F&F는 2022년 매출 1조 8,088억 원, 2023년 1조 9,784억 원이라는 눈부신 성장을 기록했다. F&F의 성공을 관통하는 두가지 핵심 키워드는 ‘글로벌’과 ‘디지털’이다. 1997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로 런칭한 MLB는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발전을 바탕으로 2019년 말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국에 진출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패션 리테일 매장들이 어려움을 겪던 상황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중국 진출 5년만에 중국 본토에서만 1,100개 이상의 매장을 냈고 올해는 해외 소비자판매액이 2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 기간에 오히려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한 것은 디지털 마케팅으로 글로벌 소비자와 소통하고 브랜드 팬덤을 구축한 덕분이다. 이에 대해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는 “지난 10년간 중국 패션 시장에서 어느 업체도 시현하지 못한 성장세”라며 “F&F가 2017년부터 DT를 접목하면서 강력한 제품 적중률, 건전한 재고 관리로 선순환 수익 구조를 마련하고 엄격한 가격 정책으로 MLB의 브랜드 가치를 보존해 글로벌 시장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라고 평가한 바 있다(2022.9.5 골드만삭스 F&F 분석 리포트).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글로벌 소싱, 주문, 배송까지 비즈니스 밸류 체인을 디지털화한 F&F만의 독창적 디지털 패션 시스템은 글로벌 성장의 핵심 동력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민첩한 비즈니스 운영을 실현했으며, 현재는 AI와 같은 첨단 기술을 접목해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패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올해 F&F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최근 아시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 본토에서 매장을 오픈했고, 이 기세를 몰아 내년에는 100여개의 매장을 낼 계획이다. MLB의 성공에 이어 또 하나의 대표 브랜드가 세계 무대에 진입하면서 F&F의 글로벌화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이 거침없는 글로벌 도전은 ‘세계화‘에 대한 김회장의 오랜 철학에서 비롯되었다. 1992년 베네통의 한국 사업을 전개하며 패션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한 김회장은 이후 시슬리, 레노마스포츠, 엘르스포츠부터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에 이르기까지 많은 해외 브랜드를 한국과 아시아 시장에 맞게 적용시키며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 과정에서 김회장은 자연스럽게 세계화의 개념을 확립했는데, ‘서양을 동경하고 흉내내는 것이 세계화가 아니라 동서양의 좋은 점을 합친 것이 진정한 세계화’라는 철학이 그것이다. 김회장은 ‘동양적 뿌리를 가지면서 서양화가 가장 잘 된 나라가 한국이기 때문에 한국은 세계화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나라이고, 이것이 곧 현재 한류 열풍의 이유’라며 ‘K패션의 해외 진출을 통해서 F&F를 한류의 세계화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김창수 회장은 이날 시상식 수상 소감에서 “요즘 세계는 과거보다 더 많은 경쟁과 갈등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세계가 조화를 이루고 같이 발전해 나가기 위해 세상은 한류가 더 필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이 상은 세상의 조화를 위해 더욱 더 중요해진 한류를 더 많이 발전시키라는 격려로 생각하겠습니다”고 밝혔다. 한편,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가 주최하는 글로벌 어워드로, 1986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래 79개 국가 및 지역에서 매년 세계 경제 발전에 기여한 혁신적 리더들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 프로그램이다. 국가별 역대 수상기업은 스타벅스(1991.미국), 아마존닷컴(1997.미국), 줌(2018.미국), 구글(2003.미국), 태양의 서커스(2006.캐나다) 등 혁신적 비즈니스모델을 선보인 기업들이었다. 한국에서는 하이브 방시혁 의장(2023), KG그룹 곽재선 회장(2022) 글로벌세아 김웅기 회장(2021),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2020) 등이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각 국가별로 선발된 마스터 부문 수상자들 중 단 한명을 뽑아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를 선정하는 시상식이 이듬해 6월 모나코에서 열리며, 2021년에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이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의 첫 한국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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