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문화

[인터뷰] 프리미엄 우먼스 아웃도어 라이프의 시작

2025.02.18
여러분, 디스커버리 우먼스 아웃도어 라이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디스커버리 우먼스 아웃도어 라인의 핵심, 성인 디자인팀 엄윤재 수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통해 디스커버리의 매력을 한층 더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럼 함께 떠나볼까요?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디스커버리 성인 디자인팀에서 우먼스를 담당하고 있는 엄윤재입니다. 2020년 8월에 입사해 벌써 5년째 우먼스 의류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는 처음이라 많이 어색한데,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Q. 디스커버리 디자인팀과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디자인팀에서는 어떤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보면서 디자인을 진행하시고, 본인은 어떤 업무를 담당하시나요?
 
디스커버리의 디자인팀은 성인 디자인팀과 키즈 디자인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디자인팀의 업무는 ‘세상은 즐거움으로 가득하다!’라는 디스커버리의 가치 아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디스커버리는 ‘리얼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고객이 실제로 외부에 보여주고 싶어하는 라이프 씬으로부터 모든 기획을 시작합니다. 그 중에서도 ‘건강하고 주체적인 여성’이라는 중심을 정하고, 매 시즌 거듭해 오며 디자인 공식을 디벨롭 하고 있습니다.
 
여성 소비자들이 디지털에서 보여주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맵핑한 후 이 안에서 아이템을 찾아냅니다. 여기에 기획팀이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SEO(검색어 최적화)를 통해 발견한 아이템을 조합하여 ‘디스커버리화’ 시킵니다. 이것은 곧 프리미엄하게 디자인한다는 의미이고, 프리미엄의 핵심은 실루엣, 소재, 컬러입니다. 여성의 바디라인을 세련되게 살려주는 실루엣과 실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을 갖춘 소프트한 소재, 사진 찍어 올리고 싶은, 인스타그래머블한 컬러감을 적용합니다. 디스커버리의 대표 아이템을 보여주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팀에서 프리미엄 우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우먼스 아이템 전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이 우먼스 고객들의 주요한 라이프스타일로 확장됨에 따라 일상을 즐기면서 건강한 삶을 SNS에 공유하는 2030 여성을 타깃으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운, 트레이닝 세트, 이너, 팬츠 등을 진행해왔는데 앞으로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영역을 더 기능적으로 개발하여 건강하게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Q. 디스커버리는 현재 변우석, 고윤정 배우를 필두로 하여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스타일리시하고 건강한 아웃도어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컬렉션에 대한 소개와 기대해도 좋은 점, 말씀 부탁드릴게요.
 
변우석 배우와 함께한 이번 컬렉션은 ‘Discovery Journey’ 캠페인으로, 변우석 배우가 뉴질랜드 아웃도어 여행에서 경험한 다양한 순간들을 담아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반슬리 RDS 패딩’으로 프리미엄 유러피안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하여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디스커버리의 시그니처 숏패딩으로 세련된 볼륨감과 뛰어난 경량감이 특징입니다.
 
고프코어 무드의 구스 숏패딩 ‘올튼 퍼텍스 숏패딩’과 스테디셀러 숏패딩인 ‘레스터G RDS 하이넥 구스다운 숏패딩’도 선보입니다. 고윤정 배우와 함께한 이번 컬렉션은 24FW 우먼스 크롭 패딩 컬렉션입니다. 액티브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살린 이번 24FW 우먼스 크롭 숏패딩 화보는 세련된 크롭 기장에 입체적인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볼륨감이 특징인 디스커버리 올리브 숏 패딩, 올리아 숏패딩, 헤이니 크롭 패딩 등이 우먼스 패딩 라인업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디스커버리 패딩의 가볍고 뛰어난 활동성으로 도심 속 일상에서나 아웃도어 트래블에서 스타일리시하게 건강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우먼스의 여러 히트 아이템들은 어쩌면 여성들의 ‘운동’이라는 라이프스타일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수석님도 입사 초기 인터뷰를 확인해 보면 다양한 운동을 즐기시는 것 같은데, 이 부분들이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필라테스, 웨이트 트레이닝, 수영 등 많은 운동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매료되었던 운동은 ‘러닝’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런닝머신을 뛰었지만, 러닝크루들과 런닝 대회에도 참가하게 되면서 더 많이, 더 멀리, 더 빨리 뛰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꾸 기록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운동이 스트레스가 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최근에는 운동하는 자체를 즐기고, 기쁨으로 뛴다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한층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 제가 스스로 즐겨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일주일에 한번씩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실제 제가 입고, 움직이고, 운동을 해 보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부분들을 찾고, 디벨롭시키고 있습니다.

제 라이프에 대한 고민이 다양한 디자인 방향성에 대한 고민과 함께 유기적으로 발전하고, 완성되어 가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디스커버리 우먼스 아웃도어 라이프가 확장되고 있는 만큼, 제 라이프도 다양해지고 SNS 피드 또한 함께 풍성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F&F 혹은 팀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개인적인 바람이 있으시다면요?



디스커버리를 글로벌 우먼스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로 만드는 것입니다. ‘디지털’로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실루엣, 핏, 유형을 찾아내고, 프리미엄 소재를 결합해 ‘디스커버리화’ 시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탑, 바텀의 이너웨어 뿐만 아니라 아우터, 트레이닝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미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의 키워드인 ‘디지털’ 전략 방향성을 핵심으로 ‘글로벌’로 나아갈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히트 아이템을 만들어 디스커버리와 F&F의 매출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팀적으로는 우먼스 디자이너 분들과 함께 한층 강화된 우먼스 라인을 만들고, 잘 이끌어 나가 성공의 경험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More Attractive, More Active in Life.

혁신적인 패션 문화를 만들어가는 F&F의 여정에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