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문화
프프인들과 함께, 모두의 힘으로 만든 ‘굿네이버스’ 기부 후기!
2022.08.16F&F, 모두와 함께 만든 기부
기부란 이런 것이다! 프프인들이 만든 기부 후기
2021년 3월, 굿네이버스와의 MOU를 통해 2억원 가량을 기부했던 사실, 기억하고 계신가요?
에프앤에프는 ‘지속 성장하는 회사’라는 경영철학에 맞게 임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었는데요. 이것의 일환으로 2021년 굿네이버스와 함께 복지사업을 전개,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동반 성장을 꾀했습니다.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수립하고, 취약계층 대상 돌봄 지원과 코로나19로 인한 학업 인프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1년동안 펼쳤습니다.
또한 2021년 29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이해 2년 연속 굿네이버스에 기부, 이 기부금으로는 ‘꿈꾸는 소녀’라는 새로운 기부 활동을 전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부의 후기,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우리의 기부금, 어디에, 어떻게 사용됐을까요?
MOU를 통한 국내 아동 및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는 총 4가지가 진행됐습니다. F&F(Find me & Find you) 심지 정서 지원 사업, 우리 농산물로 만든 영양 반찬 제공 지원 사업, 학습 지원 사업, 예체능 지원 사업이 그것입니다.
총 2억의 사업 비용 중 돌봄 지원 (심리 정서 지원, 반찬 지원)에 약 1억, 진로 교육 지원(학습 지원, 예체능 지원)에 약 1억을 사용했습니다.
지원 아동들은 모두 결손 가정 혹은 저소득 층 가정 아동들로 선정되었으며 교육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지원까지 더해져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여러 불안감을 적절하게 해소시켰습니다.
학습 지원 사업 중 1:1 멘토링 지원 사업은 멘토 중 80% 이상이 사범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예비 교사로서의 마음가짐으로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학습 공백의 격차를 줄이는데 큰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F&F와 함께 한 아이들!
우리는 이 기부금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늘 이슈였던 취약 계층의 교육을 지원, 아동들의 가정에 경제적인 부담을 직접적으로 줄여 줄 수 있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교육 지원 사업 방면에서는 지차체, 학교, 사회 복지 유관 기관 등의 다양한 협력 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단순한 일차원적인 지원을 넘어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아동들의 삶에 직, 간접적으로 우리 모든 프프인들이 함께 했다고 생각하니 뿌듯함이 541배 더 커지는 기분입니다.
F&F와 굿네이버스가 함께 진행한 이 사업은 지역 사회 이미지 기여에도 한몫을 단단히 했다고 합니다!
2022년도에도 함께 해요, 착한 기부!
에프앤에프는 2022년에도 착한 기부를 이어갈 예정인데요.
크고 작은 행사를 통해 프프인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만들어지는 기부금은 물론, 굿네이버스와의 유대 관계를 이어 나가 조금 더 발전적인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할 예정입니다!
가장 최근 이루어진 기부는 창립 기념 행사 기부인데요. 국내 취약 계층 여아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 사업 ‘꿈꾸는 소녀’로 기부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지원 사업은 취약 계층 여아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생활에 밀접하게 필요한 용품, 물품을 지원해,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남들과 다른 앞서 가는 감각으로 ‘언택트 기부 행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한 기부가 2년 연속 이루어진만큼 앞으로도 많은 프프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기부 관련 내용 기사 함께 보기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76&aid=0003704890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5225540